본문 바로가기
나의 호주 이야기

139. 멜버른 '힐리스 레인' 코리아타운 공식 지정! 워홀러들에게 반가운 소식!

by 멜린이 2024. 9. 11.

호주 워홀러 여러분, 혹시 멜버른에서 한국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찾는 '힐리스 레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그 힐리스 레인이 지난 9월 3일, 드디어 공식 코리아타운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멜버른 시의 ‘퓨처 멜버른 커뮤니티’가 이를 승인한 후,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예정이에요.

 

차이나 타운 밟을 수 있죠?

멜버른한국거리

코리아타운, 어디에 위치해 있을까?

힐리스 레인은 멜버른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25개 이상의 한인 사업체와 식당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에요. 이곳에 들어서면 한식당, 한국 카페, 그리고 한인 미용실까지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장소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멜버른에 오신 워홀러라면, 이곳을 지나칠 수 없겠죠?

 

 

코리아 타운

장승 4개로 장식될 코리아타운 입구!

이번 코리아타운 지정과 함께, 힐리스 레인의 입구에는 한국 전통을 상징하는 장승 4개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해요. 장승은 옛날 한국 마을에서 나쁜 기운을 막아주고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상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한국의 전통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승

힐리스 레인의 한류 열풍

힐리스 레인은 그동안 '김치 스트리트'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한국 음식을 사랑하는 많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이미 사랑받아 왔어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음식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면서, 이곳은 멜버른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어요. 저녁이면 한국 음식을 먹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들이 넘쳐난다고 하니, 워홀러분들도 꼭 한번 들러보세요!

 

멜버른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 된 코리아타운을 직접확인해보세요!

 

Your guide to Melbourne's unofficial Koreatown - What's On Melbourne

Travel to South Korea from Melbourne with the best fried chicken, K-BBQ, karaoke and more.

whatson.melbourne.vic.gov.au

멜버른 한인 사회의 성장

2021년 센서스에 따르면 멜버른에서 약 1,105명이 집에서 한국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멜버른에서 9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라고 해요. 이번 코리아타운 지정은 멜버른 내 한인 사회의 큰 성장을 상징하며, 한국 문화를 현지인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워홀러들에게 주는 의미

워홀러 여러분에게 힐리스 레인의 코리아타운 지정은 단순한 한국 문화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져요. 이곳은 여러분이 멜버른에서 지친 일상 속에서 한국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휴식처가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코리아타운의 성장은 멜버른에서 더 많은 한인 사업 기회가 열릴 가능성을 의미하니, 여러분도 그 일부가 될 수 있답니다!

멜버른 영사님, 시장님, 초대 회장님

멜버른 여행의 필수 코스, 코리아타운

멜버른을 여행 중이거나 워홀 중이신 여러분, 이제 코리아타운이 공식적으로 지정된 만큼, 한국 음식을 맛보고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곳을 꼭 방문해 보세요. 힐리스 레인은 이제 멜버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며, 여러분의 멜버른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멜버른 힐리스 레인 코리아타운, 놓치지 말고 꼭 방문해보세요!

 

2024.09.10 - [나의 호주 이야기] - 138. 호주에서 인공 파도로 서핑을 즐기는 법: Surf Lakes와 URBNSURF 비교

 

138. 호주에서 인공 파도로 서핑을 즐기는 법: Surf Lakes와 URBNSURF 비교

서핑은 호주의 대표적인 스포츠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자연 속에서 파도를 타기 위해 해변을 찾습니다. 하지만 날씨나 해양 상태가 서핑에 적합하지 않을 때, 언제든지 서핑을 즐길 수 있는

mel01.tistory.com

 

2024.09.09 - [나의 호주 이야기] - 137. 호주에서 '연결되지 않을 권리' 시행 – 이제 퇴근 후엔 연락 받지 마세요!

 

137. 호주에서 '연결되지 않을 권리' 시행 – 이제 퇴근 후엔 연락 받지 마세요!

2024년 8월 26일, 호주에서는 ‘연결되지 않을 권리(The Right to Disconnect)’ 법안이 공식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이 법은 근로자들이 근무시간 외에 업무 관련 연락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

mel01.tistory.com

2024.09.08 - [나의 호주 이야기] - 136. 전북 현대 수비 괴물, 호주 A리그에서 무슨 일이?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에서의 충격 활약!

 

136. 전북 현대 수비 괴물, 호주 A리그에서 무슨 일이?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에서의 충격 활약!

안녕하세요. 호주에서 활동 중인 한국 국가대표 선수를 소개해 드릴게요. 이번 시즌 A리그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에서 활약하는 전북 현대 출신 정태욱 선수 입니다.호주 A리그의 웨스턴 시드

mel01.tistory.com